俳優イ・ジュンギを絶賛応援中!! ドラマの記事は、ネタばれが含まれます^^韓国語をのんびり楽しく勉強中^^ 目指せハングル検定2級
영미의 일기 ○월 ○일 맑음
봅꽃이 활짝 피었어요.
벌써 봄인가 보다. 개나리,진달래,목련 등 여러 가지 꽃이 피고,겨울잠을 자던 동물들도 깨어나고 있다.냉이,씀바귀,쑥 등 향긋한 봄나물이 돋아 나오고,나뭇가지에도 개순이 돋기 시작했다.
외삼촌께 전화를 드렸더니,모내기할 준비와 감자심기,과일 나무가지 자르기를 하느라 바쁘시단다.
사람들은 두꺼운 겨울옷을 벗고 얇은 봄옷을 입었다.5학년이 된지 한 달이 지났다.새로운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고부해야겠다.

ヨンミの日記 ○月○日 晴れ  春の花が満開になりました。
 もう春のようだ。レンギョウ、ツツジ、モクレンなどさまざまな花が咲き、冬眠していた動物たちも目を覚ましている。ナズナ、ニガナ、蓬などかぐわしい春の山菜が芽を吹き、木の枝にも新芽が出始めた。
 母方のおじに電話をしたら、田植えの準備とじゃがいもの植え付け、果樹の枝打ちの準備で忙しいと言う。
 人々は厚い冬服を脱いで薄い春着に着替えた。5年生になってもう1ヶ月が過ぎた。新しい気持ちで、もっと熱心に勉強しなくては。


영철이의 일기 ○월 ○일 비
지루한 장마. 장마.
어제도 오늘도 계속 비가 내렸다.장마가 시작된 것이다.덜 덥긴 하지만 습기가 많나 축축한 느낌이 든다.어머니께서는 곳곳에 곰팡이 제거제를 뿌리고 옷장 안에는 습기 제거제를 넣으셨다.
장마가 그치고 나면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이다.조금 있으면 방학이 된다.이번 방학에는 할머니 댁에 내려가 물놀이를 하고 수박,참외,포도도 실컷 먹어야겠다.


ヨンチョルの日記 ○月○日 雨
退屈な梅雨
昨日も今日も、ずっと雨が降っている。梅雨が始まったのだ。暑さは和らいだが湿気が多くてじめじめした感じがする。お母さんはあちこちにかび取り剤を振りまき、たんすの中には除湿剤を入れた。
 梅雨がおわると蒸し暑い天気が続くだろう。あと少しで夏休みになる。今度の休みにはおばあさんの家に行って水遊びをしたり、すいかやまくわうり、武道をいっぱい食べるぞ。


승희의 일기 ○월 ○일 맑음
나뭇잎이 떨어져요.
요즘은 맑게 갠 날이 많아서 밖에서 놀기에 참 좋다.
제법 서늘해진 바람이 불 때마다 운동장 가장자리에 서 있는 은행나무에서 노란 잎이 우수수 떨어진다.
노랗게 물들어 가는 운동장 주변을 바라보며,나는 가을의 색깔은 노란색,황토 색,갈 색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다.
지난 주에 추수하는 것을 도우러 할아버지 댁에 갔을 때에 본 들관의 벼들도 비슷한 색이었다.친구들의 옷차림에도 가을빛이 가득하다.


スンヒの日記 ○月○日 晴れ
木の葉が散ります。
このごろは晴れた日が多くて、外で遊ぶのにとてもよい。
すっかり涼しくなった風が吹くたびに、校庭の端に立っているイチョウの木から、ぱらぱらと黄色い葉が散る。
 黄色く染まっていく校庭の周辺を眺めながら、私は秋の色は黄色、黄土色、褐色ではないかと思った。
 先週、刈り入れを手伝うためのおじいさんの家へ行ったときに見た田んぼの稲も似たような色だった。友達の服装にも秋の色がいっぱいだ。


형교의 일기 ○월 ○일 눈
첫눈
와,신난다.눈이 내린다.그치지 말고 계속 내렸으면 좋겠다.나는 눈이 오면 할 일이 많다.눈사람도 만들고,눈싸움도 하고,썰매도 타고 싶다.하지만,아버지께서는 도로가 얼면 내일 희사에 갈 일이 걱정이라고 하셨다.
방송에서는 대관령,울릉도,전라 남도 해안 쪽에 눈이 많이 내려차가 다니지 못한다고 한다.그 중에서도 울릉도는 눈이 무척 많이 오는 곳으로,여름에 내리는 비의 양보다 겨울에 겨울에 내리는 눈의 양이 더 많다고 한다.



ヒョンギョの日記 ○月○日 雪
初雪
 わあい、やった。雪が降っている。やまずに降り続いてほしい。僕は雪がフルとやりたいことがいっぱいだ。雪だるまも作り、雪合戦もし、そりにも乗りたい。しかしお父さんは、道路が凍ると明日会社へ行くのが心配だと言った。
 放送では大関(テグァン)嶺、鬱陵(ウルルン)島、全羅南(チョルラナム)道の海岸のほうに雪がたくさん降って、通行止めになっているという。その中でも、ウルルン島は雪がすごくたくさん降る所で、夏の降雨量より冬の降雪量のほうがもっと多いと言う。



***20007年11月 ラジオハングル講座 より***
コメント
この記事へ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する
URL:
Comment:
Pass:
秘密: 管理者にだけ表示を許可する